X

[포토] ‘제5회 대한민국 체인지메이커’ 시상

김태형 기자I 2024.01.09 20:39:31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9일 ‘제5회 대한민국 체인지메이커’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체인지메이커 시상식’은 한국서부발전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적인 활동을 펼쳐온 혁신가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체인지메이커로는 이채진 대표와 함께 △박경돈 ㈜플립 대표이사(복지분야) △이승우 119레오㈜ 대표(환경분야) △김동훈 (사)더프라미스 상임이사(재난안전분야) △박은미 (사)니트생활자 대표(교육문화분야)가 선정됐으며 복지분야 체인지메이커로 선정된 이채진 주식회사 코끼리공장 대표이사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추가로 주어졌다.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시상을 통해 전국의 체인지메이커들에게도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혁신적인 사업모델이 확산되어 모두가 잘 사는 따뜻한 공동체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대한민국 체인지메이커 시상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가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변화의 씨앗을 뿌리고 그 가치를 확산시켜 지속 가능한 변화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