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에드워드 리는 평소 풀무원 브랜드를 선호하고 풀무원 미국법인의 요리 관련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풀무원과 협업을 이어왔다. 프로그램 방영 전후로 풀무원을 비롯해 많은 식품기업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바탕으로 한식 요리와 문화를 알리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며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
에드워드 리는 풀무원 대표 품목이자 그의 상징이 된 ‘두부’를 비롯해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간편 조리 양념 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풀무원은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내년 중에는 에드워드 리와 공동 개발해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고려해 추후에는 미국에서 풀무원 브랜드 캠페인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풀무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된 셰프 에드워드 리는 “평소 풀무원의 브랜드 정신에 깊이 공감해 미국에서도 애용해 왔는데 이렇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풀무원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한식 요리와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미교포 셰프 에드워드 리는 미국에서 4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스타 셰프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10년 미국의 유명 요리 서바이벌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시즌 8’ 우승 이력이 있으며, 2023년 한미 정상회담 당시 백악관 국빈 만찬 게스트 셰프로도 주목을 받았다.
올해 방영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서 뛰어난 요리 솜씨를 발휘해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미션마다 보여준 도전 정신과 진정성으로 많은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