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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DA는 코미디언이자 배우인 칼리마 화이트가 설립한 비영리단체로 ‘더 나은 근무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회사 측은 “직원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직장 내 존중과 소통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밝혔다.
상사 질책 서비스는 의뢰를 받은 전문 ‘질책인’이 지정된 상사나 동료를 만나 고객의 불만사항을 거침없이 전달한다. 특히 상황이 아무리 험악해져도 정해진 ‘욕설 대본’을 철저히 따라야 하며, 대면 서비스가 불가능한 지역에서는 전화로 진행된다.
최근 OCDA가 공개한 영상에는 질책인이 LJ씨로 불리는 상사를 찾아가 “17년 넘게 일했는데 유급 휴가도 없고, 신입이 고참보다 월급을 더 받아요. 재고 관리는 엉망이에요”라며 거세게 항의한다. 이에 LJ씨는 나가달라고 요청하지만, 질책인은 대본을 끝까지 읽는다.
상사 질책 서비스 이용료는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상사 질책 서비스를 접한 한 네티즌은 “이 사업가는 곧 백만장자가 될 것”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편, OCDA는 현재 질책인을 모집 중이다. 자격요건은 자녀에게 자주 욕하는 부모, 한부모 가정 출신이며 외모도 중요한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