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장인 L-Town은 롯데건설의 시그니처 건축물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로 구현됐다. 이곳에는 △롯데캐슬을 공간으로 한 직무상담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SKY31을 구현한 설명회존 △실제 건설현장을 재현한 홍보영상존 △롯데월드를 배경으로한 퀴즈존이 마련됐다.
직무 상담존에서는 이번 채용을 진행하는 7개 직무의 실무자들과 채용담당자가 해당 직무에 대한 소개와 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존에서는 롯데건설의 실제 면접관이 참여한 모의면접과 채용담당자가 설명하는 채용설명회가 라방(라이브방송)으로 진행됐다. 홍보영상존에는 롯데건설에 대한 다양한 홍보영상이 게시됐고, 퀴즈존에서는 롯데건설 관련 OX퀴즈를 통해 경품 이벤트가 열렸다.
채용설명회 종료 후 실시된 설문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7%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처음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번 채용설명회의 만족도는 5점 만점 중 평균 4.7점으로 응답자 대부분이 매우 만족한 것으로 답변했다.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행사에 참여해보니 마치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었다”며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들에게 이러한 방식은 일방적인 정보전달을 넘어 채용담당자와 더 솔직하고 자유로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의 2021년 8월 신입사원 채용은 지난 11일부터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채용은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필요한 시점에 빠르게 채용하기 위해 상시채용으로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모집직무는 △토목시공 △건축시공 △설계/인테리어 △기계시공 △안전(안전공학) △주택영업 △경영지원(현장) 총 7개 직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