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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모빌리티는 “보험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올해 안으로 국내 보험사 커버리지의 99.9%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UBI를 통해 이용자 편익은 물론 안전운전을 통한 사회적 가치도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티맵(TMAP) 플랫폼의 2분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149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지속적인 트래픽 증가로 같은 기간 광고 매출도 27.3% 상승했고, 공항버스 매출 역시 여행 수요 증가와 맞물리면서 79% 올랐다. 모빌리티 중개 영역 매출은 12% 늘었다.
티맵모빌리티는 2021년 출범 직후 다양한 교통수단을 플랫폼에 추가하며 외형을 키워왔다. 올 하반기부터는 고성장·고부가가치 사업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장소 기반 콘텐츠 고도화를 통해 데이터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인공지능(AI) 등 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쏟아 부어 기업가치 제고와 내년 흑자 전환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전략 담당은 “각 사업의 견조한 실적 상승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해 실적 개선세가 뚜렷해지고 있다”며 “하반기는 데이터 사업 및 기술 고도화에 기반한 고성장·고부가가치 사업 중심으로 본격적인 체질 개선이 이뤄질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