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축산물 행복 大장터' 축사하는 이성희 농협회장

김태형 기자I 2022.09.01 18:29:19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농축산물 행복 大장터' 개장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소병훈 농해수위 위원장과 지역 농업인을 대표한 농·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해 농업인 판로확대 지원과 지역 우수 농축산물 홍보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 마련된 25개의 홍보 부스에서는 농협이 엄선한 전국 팔도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제수용품, 가공식품 등을 시중가 대비 20~30% 할인가에 판매하고, 쌀 소비촉진 차원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별 쌀(1.2kg) 증정행사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농협은 국회 소통관 로비에 ▲우리 농축산물로 구성한 추석선물세트관 ▲고향사랑기부제 우수 답례품관 ▲도별 브랜드 쌀을 주제로 한 팔도쌀 홍보관을 운영하여 행사기간 동안 우리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성희 회장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명절을 앞둔 마음이 무거운 분들이 많으실텐데 국회와 농협이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풍요로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농협은 농업인과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