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트럭코리아는 향후 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의 하이테크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들 중 자동차 정비에 관한 기본역량과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우수한 정비인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학생들이 졸업 후 볼보트럭코리아의 수도권과 충청권 서비스 네트워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졸업생들은 볼보트럭 서비스 네트워크에 입사 시 볼보트럭코리아 테크니컬 센터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상용차 정비사 육성 프로그램에 따라 볼보트럭 정비 전문가로서 역량을 펼칠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트럭은 본사차원에서 전기트럭 및 자율주행 분야 등의 연구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정비 기술 및 전문성 등을 두루 갖춘 인재양성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봉갑 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 학장은 “우리 대학과 볼보트럭코리아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신기술 교육을 위해 보다 활발히 교류하고 고용 창출을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준 스마트자동차과 학과장은 “볼보트럭코리아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4차산업 신산업 분야의 핵심 기술인 자율주행(군집주행)과 연료전지(Fuel Cell) 분야의 선도적 하이테크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