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이번 영상 콘텐츠 시도는 그동안 종이책이나 e북으로 접했던 인기 도서를 동영상에 담아 출시함으로써 MZ세대를 비롯해 영상매체에 익숙한 수요층의 이용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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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콘텐츠는 교보문고를 통해 단독 오픈하며, 오는 24일 교보문고 북모닝 사이트에서 최초 공개한다. 정회원 가입 즉시 해당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으며, 11월부터는 인터넷교보문고 eBook사이트에서 구매 후 이용 가능하다. 종이책과 묶어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교보문고는 ‘트렌드 코리아 2023’ 콘텐츠 출시를 시작으로 여러 출판사·저자와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목표다. 향후 오프라인 강연, eBook, 오디오북 등 다양한 결합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교보문고 지영균 eBook사업팀장은 “인터넷교보문고, eBook, 북모닝 등 내부 플랫폼뿐만 아니라 외부 플랫폼, B2B 채널을 통해서도 적극적으로 유통할 계획”이라며 “최근 교보문고에서 진행 중인 디지털전환 추진과 함께 다양한 사업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