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영그룹이 전국 66개원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사 교육 역시 교사들의 역량 제고를 도와 양질의 영유아 보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관찰 역량은 ‘영유아의 특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놀이의 심화 확장을 지원하는 토대’로서 영유아 교사에게 필히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 꼽히고 있다. 교육 내용은 ‘있는 그대로 기록하기’, ‘관찰 기록을 토대로 영유아 이해하기’ 등 총 2회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한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최근 저출산 여파로 원아수가 급감하여 폐업하는 어린이집이 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부영그룹이 아파트 입주민들의 보육부담을 덜고 일·가정 양립을 돕고자 임대료를 받지 않고 운영·지원하고 있다. 그룹 내 별도의 보육지원팀이 부모 교육, 컨설팅, 보육행사 지원, 우수 유기농 식자재 업체 및 교재·교구 제휴, 다자녀(둘째 이상) 입학금 지원 등을 무상 지원하며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저출산·고령화 및 일·가정 양립 등의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노력도 이어오고 있다.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직원 자녀 출산 시 1억 원 출산장려금 외에도 주택 할인, 자녀 학자금 전액 지원, 직계가족 의료비 지원, 자녀수당 지급 등 다양한 생애주기별 복지제도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