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최고 리더십상’ 수상

김정유 기자I 2017.04.04 14:08:09
쿠쿠전자의 2016 인앤아웃 탱크리스 정수기. (사진=쿠쿠전자)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쿠쿠전자(192400)가 말레이시아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인정받았다.

쿠쿠전자는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 말레이시아가 선정한 ‘2017 프로스트 앤 설리번 말레이시아 엑설런스 어워드’ 정수기 부문에서 ‘성장 최고 리더십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엑설런스 어워드는 기업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품 등의 성과를 평가하는 상이다. 쿠쿠전자는 말레이시아 진출 3년 만에 현지 정수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실제 쿠쿠전자는 2015년 6월 진출 당시 대비 올초 매출이 15배 증가했고 렌털 계정도 지난해 8월 4만개를 돌파했다.

이같은 쿠쿠전자의 말레이시아 시장 연착륙은 우수한 살균 및 필터 기술을 탑재한 인앤아웃 정수기 시리즈의 성공이 한 몫을 했다. 자체 살균시스템인 전기분해기법을 적용해 관로와 코크를 살균하고 세척수를 한 번 더 씻어내 미생물과 물때를 제거해준다.별도 관로 교체가 필요없고 언제든 살균이 가능해 현지에서 호응을 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판매 인력과 서비스 인력의 분리 운영은 현지 업계 내 쿠쿠전자가 유일한데 이같은 시스템이 렌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쿠쿠전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지는 시너지 효과가 일어났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에서도 더욱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다지기 위해 쿠쿠전자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끊임없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