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넥슨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4에서 카잔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첫 번째 공개 시연을 진행했다. 부스는 게임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콘셉트로 디자인돼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와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냈다. 또한 부스 외벽에는 대형 LED 화면을 설치하고 카잔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송출해 현장에 방문한 수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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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오프닝 컷신과 필드전의 첫 시작을 통해 게임에서 소구하려고 하는 분위기를 탐험하고, 액션의 조합을 파악한 뒤 자연스럽게 보스 2종을 체험하도록 해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도록 했다.
참여한 이용자들은 카잔의 액션성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특히 보스전에서는 높은 난도로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했다. 한 이용자는 “다양한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보스를 공략하는 과정에서 카잔만의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유의 3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도 본격적으로 베일을 벗었다. 시연 빌드에서는 하인마흐 지역의 세부적인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배경을 표현하는데 사용된 카툰 렌더링 기법이 설산에 낙오돼 복수에 나서는 카잔의 복잡한 상황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플레이의 몰입도를 강화했다. 현장에서는 “기존에 선보여진 카툰 렌더링과 다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카잔만의 독특한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데 성공했다”는 유저들의 공통된 피드백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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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잔 개발을 총괄하는 윤명진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 총괄 PD는 “게임스컴 기간 동안 카잔을 플레이하고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모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카잔이 이용자분들께 웰메이드 게임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출시 전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