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남미사지구에 '미사동일 넥서스' 지식산업센터 들어선다

정수영 기자I 2020.12.02 15:36:53

지하4층~지상10층, 섹션오피스 229실 등
오피스 분양가 3.3㎡당 600만원

[이데일리 정수영 기자] 최근 서울 도심권의 임대료 상승 및 소규모 창업 및 스타트업 기업 증가로 도심 외곽지역으로 사옥을 이전하는 기업 수요가 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 도심 오피스 대체 지역으로 하남미사지구에 분양 중인 ‘미사동일 넥서스’에 주목하고 있다.

하남시 풍산동에 들어서는 ‘미사동일 넥서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사진 동일코퍼레이션 제공]
‘미사동일 넥서스’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자족시설 908-6블록)에 들어선다. 이 지역은 U2 지구로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 유통·자동차 시설 등 관련업종이 입주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하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이 분양된다. 섹션오피스는 3.3·㎡당 600만원대, 기숙사는 900만원 선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 시 70~80%선에서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실별 발코니를 계획해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고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의 층고를 5.0m( 천정고 3.5m)로 했다. 또 지역냉난방 공급에 따른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업무 환경도 눈여겨 볼만하다.

기숙사는 5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누다락(복층) 구성으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빌트인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등) 전열교환기(공기청정 기능 포함)도 설치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편의점, 식당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을 갖췄을 뿐 아니라 주차시설도 첨단 주차관제 설비와 여유로운 주차 공간(법정대비 171%)을 확보했다. 또 홈오토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통합 방범, 디지털 방송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차 충전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입주자 위주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은 지식산업센터 투자가이드로 서울 근접성, 지역개발 이슈, 교통망, 인근 배후수요, 임대 가능성, 제품 차별성을 강조한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에 있어 상일IC, 미사IC 등을 이용하면 강남과 잠실까지 약 2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그만큼 잠실이나 강남의 대체 지식산업센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844-2에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