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피부, 트러블을 막아라
10대는 활발한 신진대사와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의 분비량이 활발해 잦은 피부 트러블을 겪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꼼꼼한 세안이 중요하며, 피부가 민감한 만큼 유해 성분을 최소화한 제품을 쓰는 것이 권장된다. 트러블성 피부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완화되는 경우가 많지만 잘못된 관리는 흉터나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
미셀코리아는 미세침화장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제조하는 브랜드 TISHA를 통해 효과적인 여드름 관리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미세침화장품 스팟세럼 ‘TISHA AC7(티샤 에이씨 세븐)’은 관중뿌리추출물을 비롯한 11가지 유효성분을 함유해 색소침착과 붉은기를 빠르게 정상화하며, 미세침으로 여드름 흉터 재생을 돕는다.
또 다른 참가 업체인 엔도메딕스는 꼼꼼한 피부 세정을 돕는 마사지기 제품으로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엔도메딕스 이온비비볼은 음이온과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100% 천연 소재를 이용한 세라믹볼을 사용, 하루 5분 정도의 간단한 마사지로 모공세정과 피지, 블랙헤드 제거가 가능한 제품이다.
20대,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 돕는 홈에스테틱 주목
20대는 피부 재생력이 높지만 성장이 끝나는 25세를 전후로 노화가 시작된다는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특히 2-30대는 학교 및 회사생활과 수면 부족,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 등으로 피부 탄력을 잃고 지치기 쉽다.
메디안스의 피부과 전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히스토랩(HISTOLAB)은 가정에서도 에스테틱을 받는 것 같은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 ‘아오와(AHOHAW)’를 추천한다. 컬러 테라피 앰플 4종(인텐-큐어 콤플렉스 앰플 라인)과 피부 보습(Aqua Solution), 안티에이징, 재생(Premium Solution), 미백(New-White Solution)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되어 피부 타입에 맞춰 제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이제이인더스트리의 스포츠 마사지 젤 바이오쿨은 멘톨, 피톤치드, 감초추출물 등의 천연원료를 사용한 포뮬레이션으로 피부에 끈적임이 남지 않고 상쾌해 경직되고 피로한 근육과 관절부위에 쿨링효과 및 청량감 제공을 통해 심신 릴렉스 효과가 좋다.
30대, 충분한 유수분∙안티에이징으로 피부 건강 보호 필요
피부 콜라겐 량이 20대의 80%까지 감소하는 30대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이 중요하다. 더피유의 울트라에이지디파잉크림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콜라겐 화성을 돕는 3가지 펩타이드와 사람의 피부와 유사한 천연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
4-50대, 호르몬 변화에 준비
40대 이후로는 피부 세포 내 콜라겐 감소로 주름이 깊게 패이고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이에 충분한 콜라겐 흡수 및 피부의 탄력을 높여 주름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티센Tissen의 제품은 일반 화장품과 달리 독자적 추출 기술을 통해 콜라겐의 성질이 진피층 깊숙이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해 주름, 모공 등 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다. 4주 집중 관리 구성으로 피부 탄력뿐 아니라 주름, 모공, 피부 톤 등 전반적인 피부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40대 이후는 폐경기로 인해 호르몬의 변화로 피부 노화현상과 신체변화가 뒤따른다. 산부인과 전문의인 정소용 대표가 연구개발한 여성청결제 전문 기업 미스미즈는 병원 전용 브랜드인 <닥터스 오비진>과 <미스미즈 여성청결제> 두개의 브랜드로, 폐경 전, 후 증상에 따라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여성청결제를 선보인다.
미스미즈의 제품은 피부보호장벽이 약한 Y존이 화학성분에 노출되지 않도록 99% 천연 성분으로 개발되었으며 인체 공학적 설계로 실용신안 등록을 완료했다.한편 연령대별 맞춤형 피부관리 추천 제품들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메쎄인터내셔널(대표 이사 박병호) 주최로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