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한국화훼농협과 함께하는 특별 기획전을 4일(수)까지 진행한다.
화훼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이번 기획전은 새해를 맞아 화훼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화훼 시장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화훼 소비를 촉진해 화훼 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목표다.
쇼핑하기 내 ‘케이플라워’ 스토어에서 관엽식물, 동양란, 서양란, 꽃다발 등 다양한 화훼류를 판매한다. 특히 새해를 맞아 의미 있는 꽃말을 담은 새로운 식물들을 다수 선보인다. ‘부귀영화’를 뜻하는 황룡금부터 ‘행운이 찾아온다’는 만천홍까지 총 25 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하기는 구매 활성화를 위해 30%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5만 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화훼류를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쇼핑하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으로 쇼핑하기 고객들이 좋은 의미를 담은 식물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라며, “화훼농가와의 상생 활동을 통해 화훼산업 활성화와 꽃 소비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