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차보고서는 재단 소개를 비롯해 지난해 아산나눔재단이 진행한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과 사업성과, 사업비 지출현황, 재무상태표 및 운영성과표 등을 포함했다. 지난해 설립 10주년을 맞은 재단은 주요 사업의 10년 성과와 사회적 임팩트를 화폐가치로 환산한 결과 등도 요약해 담았다.
지난해 11월 개관한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의 브랜드 정체성과 개관 후 현재까지의 주요 지표도 함께 공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가정신 레츠고 △아산 유스프러너 △아산 티처프러너 △마루180·마루360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비영리스타트업 △아산상회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아산 프론티어 네트워크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창업생태계 활성화 연구 △창업생태계 파트너십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등 13개 프로그램의 세부 성과를 수록했다.
투명경영 파트에서는 사업비 지출현황은 물론 재무상태표와 운영성과표 등을 수록해 공익법인으로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아산나눔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가 진행한 지난해 공익법인 평가에서 별3개 만점을 받기도 했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연차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아산나눔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활동이 `아산다운 것`이었는지 되돌아보고, `아산의 다음`이 어떤 모습이어야 할 지 고민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기업가정신의 원동력이 끊임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