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KT충남충북광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사업자인 디엑스링크의 이형주 대표와 총괄 PM사인 아이전스 최주원 대표, 시공사인 KT 충남법인고객담당 배송식 단장(상무)이 참석했다.
|
아이전스는 전 공정의 총괄개발 및 관리 위임을 맡았다. 핵심 인력이 모두 정보통신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인 기술사들로 구성된 IT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특히 타 IDC 사업이나 SI 사업과 관련하여 컨설팅, 구축 및 감리, 관제 및 보안 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본 프로젝트의 기획, 설계, 구축, 운영 및 마케팅과 설비, 시설 조성 부분 등에 KT와 협업을 통한 공동 개발 및 전체 PM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최주원 대표는 “IDC와 관련한 아이전스의 전문성과 KT의 오랜 경험이 결합돼 신속한 프로젝트 추진 및 품질 높은 IDC 구축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배송식 KT 단장은 “국내 최고의 IDC 설계, 구축 및 운영의 역량을 갖추고 있는 KT는 아이전스와의 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제이더타워 IDC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대전시 중구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디엑스링크의 이형주 대표는 “제이터타워 IDC 사업을 통해서 대전 구도심의 일자리 창출, 주변 상권 활성화, 더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