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공정채용 경진대회’서 우수기관 선정

김정유 기자I 2023.11.02 15:50:15
컴투스 채용실 양원혁 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컴투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컴투스(078340)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장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사례를 선정하는 행사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컴투스는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 현재 구직자들의 지원 및 입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 직무역량에 집중한 ‘포커스 채용’ 제도도 운영 중이다. ‘포커스 채용’은 오로지 지원자가 가진 경험과 포트폴리오만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특별 채용 제도다.

또한 컴투스는 ‘QA 캠퍼스, ‘서버 캠퍼스’ 등 실질적으로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입사자 적응을 돕는 게임형 온보딩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공정한 채용을 위한 컴투스의 적극적인 노력이 인정받게 돼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공정한 채용 과정과 더불어 컴투스만의 공감채용 문화를 그룹사 전반에 다방면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