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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 법정 경제단체인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업종별 단체 및 회원대상으로 새출발기금 홍보 활동을 협력하고,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지원 사업 등 신규 협업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새출발기금 신청자 중 33%를 차지하는 외식업 사업장 필수 물품인 손님용 앞치마, 이쑤시개·냅킨 케이스 등으로 구성한 ‘새출발 Kit’를 제작해 소상공인연합회 16개 지회를 통해 전국 1000여개 외식업장에 배포한다.
또 연간 7000여명의 소상공인이 참가하는 소상공인연합회 주관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새출발기금 제도 소개 및 신청을 안내하고 메모장, 필기류, 포스트잇 등 교육 물품을 연간 지원하기로 했다.
이어 양 기관은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72개 업종별 회원단체 및 전국 250여개 광역지회 및 지부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 홍보를 확대하고, 영세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영업장 경영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민은미 캠코 가계지원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보다 많은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에게 새출발기금 제도와 혜택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출발기금은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의 입장에서 새출발기금 제도를 체감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