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막행사는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12월 동행축제 개막을 알리는 행사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개막행사는 홍대 레드로드의 R1, R2 구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R1 구역에서는 △기업가형 소상공인들과 동행제품을 만날 수 있는 ‘라이콘·동행제품 판매관’ △전국 전통시장·상점가 청년상인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청년상인관’ △지역별 향토기업들의 ‘먹거리 장터’가 열린다.
대표적인 라이콘 제품으로는 이천 쌀크림빵, 동행제품은 △비타씨 앰플 △펫덴탈컴, 청년상인 제품으로는 △육거리소문난만두 △수비드 스테이크, 먹거리 장터에서는 △알밤석갈비 △홍천찐빵 등을 만날 수 있다.
R2 구역에는 전시된 100개사의 동행축제 참여제품을 대상으로 관람객 인기투표와 제품별 시식·체험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중소기업 수출 시장을 이끌어갈 유망 K뷰티 제품 전시관도 운영한다.
아울러 라이브커머스관에서는 라이브 전용채널을 통해 15% 선착순 쿠폰 증정을 증정하는 판매방송이 3일 내내 이어진다.
개막 첫 날부터 마지막 날인 8일까지 △가수 홍이삭의 동행 미니콘서트 △인기 밴드의 버스킹 공연 △무알콜 뱅쇼 시음회 △인근 상점가 소비촉진 이벤트도 계속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개막 행사장을 방문해 부스 곳곳을 둘러보고 참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한편 동행축제 기간 다양한 제품 및 할인정보와 이벤트에 관련된 내용은 동행축제 누리집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