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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는 고물가에 따른 가성비(가격대비 성능)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시즌·시리즈 등 전략 상품의 인기 등을 호실적의 배경으로 꼽았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매출원가율 감소 등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올해도 균일가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매장과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자 회사의 사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균일가 생활용품 판매업의 기본에 충실한 경영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1997년 서울 천호동 1호점을 시작으로 매장 수는 지난해 기준 1500여개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