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재단,'2015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 후원

정태선 기자I 2015.07.16 18:14:57
16일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개최된 2015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날으는 드론을 바라보고 있다. 무역협회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산학협동재단은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2015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를 16일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개최했다. 대한전기학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최근 국내외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드론산업에 관한 연구 저변를 확대하고 공학계열 대학생의 실무능력 향상을 지원하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 대학의 IT(전기·전자)계열 학생들로 구성한 22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미니드론의 기본동작, 자율비행 등에 대해 경연을 펼쳐 이 가운데 12개 팀에게 대상(산학협동재단 이사장상), 금상(전기학회장상) 등이 돌아갔다.

김무한 산학협동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공지식을 함양 하고 기업이 원하는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학협동재단은 공학인재 양성과 공대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2013년부터 전국의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경진대회를 지원하고 있다.

16일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개최된 2015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날으는 드론을 바라보고 있다. 무역협회 제공.
▶ 관련기사 ◀
☞ 무역협회, 정부 경제정책 환영.."세제지원·규제완화, 시의적절"
☞ [포토]한국무역협회, 2015 중장년 채용기업 박람회 개최
☞ [포토]무역협회, 2015 중장년 채용기업 박람회 개최
☞ [포토]미래부, DMC 문화축제 업무협약 체결식
☞ 무협, '무역의 날' 포상신청 접수하세요
☞ 무협 "그렉시트 발생하면 EU 수출 5.8% 감소"
☞ [포토]관세청-무역보험공사 업무협력-3
☞ [포토]관세청-무역보험공사 업무협력-1


`4차산업 혁명` 드론과 3D프린터

- [채상우의 스카이토피아]드론의 숨은 강자 일본이 움직인다 - LG 'G4', 드론 공중촬영 성공..이스라엘·호주 등서 호평 - [채상우의 스카이토피아]입문용 드론 10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