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정진석 "與, 총선 승리와 정권 재창출 준비해야"

강지수 기자I 2022.10.26 15:28:27
[이데일리 강지수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다가오는 총선에서의 승리와 정권 재창출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연수원 부원장단 임명장 수여식 및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정 비대위원장은 2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중앙연수원 부원장단 임명장 수여식에서 이같이 말하며 “정부 여당이 샴쌍둥이처럼 한몸이 돼 일체감을 가져서 공동운명체로서 우리 정부의 성공, 대한민국의 미래를 활짝 열기 위한 소명에 전력해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국민의힘이 정말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고 윤석열 정부로 정권 교체를 이뤄냈다”면서도 “윤석열 정부가 순항하고 순조롭게 활주로를 이륙해야 하는데 아직 힘차게 활주로를 박차고 떠오르지 못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의 소리가 있다”고 짚었다. 이어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우리당이 집권여당으로서 어떻게 응전의 채비를 갖춰야 하는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원들에 대한 책임감, 당원들의 역할, 이런 인식을 평소에 갖추고 있어야만 집권여당으로서 책무를 다하는 토양이 완성되지 않겠나”며 “결국 우리 당원들과 정부가 일심동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