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더케이교직원나라, 사립학교 행정실·교직원 복지 증진한다

김성수 기자I 2024.08.22 18:12:30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IBK기업은행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더케이몰·S2B 시스템 이용으로 사립학교 생활 및 직무복지 강화

[이데일리 마켓in 김성수 기자] 더케이(The-K)교직원나라(이하 교직원나라)가 사립학교 행정실 및 교직원 복지 증진에 나선다.

교직원나라는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출자회사로,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지정정보처리장치 S2B를 위탁운영하는 회사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교직원나라와 한국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IBK기업은행이 22일 ‘사립학교 행정실 및 교직원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전경 (사진=교직원공제회)
이번 협약으로 교직원나라는 교직원 전용 복지포털인 더케이몰 및 S2B 계약업무 시스템 이용을 지원한다. 더케이몰은 여행, 쇼핑, 의료 등 교육가족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복지포털 사이트다.

또한 교직원나라는 이번 협약으로 사립학교 행정실 대상 S2B 교육 연수 등을 적극 지원하고, S2B 구매전용 카드로 사립학교에 복지기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S2B는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물품의 제조·구매 및 공사, 용역 입찰에 이용하도록 행정안전부 장관이 고시한 지정정보처리장치다.

복지기금은 사립학교의 S2B 이용 시 구매전용 카드로 결제할 경우 일정 금액을 사립학교로 돌려주는 기금이다. 복지증진을 위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상목 교직원나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립학교 행정실 및 교직원들을 위해 교육 유관기관과 업무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교육가족의 생활, 직무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