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품목은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항생제) △클래리시드엑스엘서방정(항생제) △클래리시드건조시럽(항생제) △하이드라섹산(지사제) △호쿠날린패취(천식치료제) 등이다.
코오롱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소아과 전문의약품(ETC) 시장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코프로모션 제품의 지난해 총 매출액은 의약품 시장조사 기관 아이큐비아 기준 약 140억원 규모다.
이들 제품은 종합병원·대학병원 뿐만 아니라 전국 의원급에서 대부분 처방이 이뤄지고 있어, 기존 소아과 의원급 영업에 강점을 갖고 있는 코오롱제약은 코프로모션 제품에 대한 매출 확대를 자신하고 있다.
이우석 코오롱제약 대표는 “이번 코프로모션의 성공이 회사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며 “성공적 판매를 통해 기존 소아과 시장에서 인지도를 1위로 만들고 중상위권 제약사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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