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선수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큰덩치와뛰어난성능으로온·오프로드를넘나드는디스커버리와전세계배구코트를누비며최고의선수로명성을쌓은김연경선수의분위기가잘맞는다’, ‘대형SUV디스커버리와배구여제김연경선수는거칠지만강력하게필드를장악하는이미지가묘하게닮았다’는의견을전했다.
2위는BMW의사륜구동SUV라인업인X패밀리홍보대사로선정된스켈레톤국가대표선수윤성빈이차지했다.지난달열린부산국제모터쇼에서 BMW 뉴X2를타고등장해주목받기도했다.
응답자들은‘평창동계올림픽에서보여준윤성빈선수의빠르고튼튼한모습이BMW X가추구하는이미지와일치하는느낌이다’, ‘윤성빈선수가얼음위에서시원하게질주하는모습이탁월한주행성능을보여주는BMW X와찰떡궁합!’이라며브랜드와홍보대사의똑닮은이미지를높게평가했다.
이어제네시스의후원으로G80스포츠차량을지원받은테니스선수정현(10.7%)과토요타프리우스C의홍보대사가수헨리(10.5%)가근소한차이로각각3위와4위에올랐다. ‘다이내믹한플레이를펼치는정현선수와파워풀한스포츠카G80이매우잘어울리는조합으로보인다’는의견이있었으며,토요타프리우스C와가수헨리의조합을선택한이들은‘헨리특유와발랄함과유쾌한에너지가프리우스C의젊고감각적인이미지와잘부합한다’며선정이유를설명했다.
SK엔카직영최현석사장은“최근자동차업계에서는브랜드전체보다특정모델이나라인업등홍보대상을세분화해각이미지에걸맞은다양한분야의광고모델을선정하는것으로보여진다”며“이번설문을통해메인타겟이명확한신차시장에비해중고차는전세대에게두루호감을얻을수있는친근한이미지의모델들을선호하는소비자인식을엿볼수있었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