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정신 건강도 챙긴다…‘마음챙김’ 출시

노재웅 기자I 2021.07.14 14:11:21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넛지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 ‘마음챙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음챙김 서비스는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 마음의 치유가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한 정신건강관리 서비스다.

마음챙김은 명상, 이야기, 음악의 3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명상 코너는 마음의 안정, 스트레스 감소, 집중력 향상, 감정 컨트롤, 관계 개선을 위한 명상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야기는 고전 명작 오디오북과 심리 에세이를, 음악은 ASMR, 앰비언트, 클래식, 수면음악을 제공한다.

마음챙김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정신과 전문의들의 자문을 받았다. 이를 토대로 모든 음원은 넛지헬스케어가 직접 제작해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청취 가능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제공한다.

또 마이페이지에서는 ‘이번 주 나의 감정 기록’ 기능을 통해 한 주간의 마음의 변화를 기록하는 아카이브를 제작할 수 있다.

오늘의 감정을 표현할 이모티콘을 선택하고, 한줄일기를 남기면 나에게 맞는 오늘의 명언과 맞춤형 추천 콘텐츠가 메인 화면에 노출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매일 본인의 마음을 관리하고, 심리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힐링 알림 기능을 활용하면 매일 또는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마음챙김 콘텐츠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만의 마음관리 루틴을 만들 수도 있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국민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는 걷기 운동, 식습관 관리 등 건강한 일상의 습관화에 대한 동기부여 모델의 유용성을 증명해왔다. 마음챙김 서비스를 통해 피지컬케어뿐만 아니라 멘탈케어까지 가능한 헬시테크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