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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비스포크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은 실내 페시아를 장식하는 ‘더 갤러리’다.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예술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이 공간에는 사샤 자프리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 제작한 6점의 작품이 탑재됐다. 각각의 작품은 자연의 5요소인 △흙 △물 △불 △바람 △공기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마지막 여섯 번째 요소인 휴머니티는 작가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자 세상에서 가장 큰 캔버스 작업이라는 기네스 공식 기록을 가진 휴머니티의 여정을 참고해 제작됐다.
6가지 요소를 상징하는 아트워크는 더 갤러리뿐만 아니라 차량 내·외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측면 코치 라인에는 사랑, 공감, 휴머니티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작가의 예술적 철학이 담긴 하트 로고가 수작업으로 그려졌다. 롤스로이스의 상징 중 하나인 환희의 여신상 발 아래에는 차량의 모티브가 된 6가지 요소의 이름이 새겨졌다.
그뿐만 아니라 팬텀-더 식스 엘리먼츠는 가치 있는 목표를 위한 기금 마련의 수단으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각 차량에는 사샤 자프리의 작품 원본과 함께 대체불가능토큰(NFT) 작품이 포함된다. 오너는 글로브 박스 안에 내장된 비스포크 하트 모티프의 QR코드를 통해 해당 NFT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원하는 경우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다.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은 디지털 지갑으로 지급되어 추후 보건, 교육, 지속가능성 분야를 위한 자선 기금으로 조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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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팬텀 시리즈 II가 맞춤형 주문 제작에 있어 완벽한 캔버스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협업과 창조성, 장인 정신의 완벽한 결합으로 완성된 걸작을 보게 돼 무척 기쁘다”며 “가치 있는 목표를 위해 상당한 기부금을 모은 데 전율을 느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