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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은 해당 우산이 비를 막기 위함이 아니라 태양을 가리고 패션을 목적으로 한다는 구찌의 면책조항에 초점을 맞췄다. 우산의 기본적인 기능이 비를 피하기 위한 것인데, 기능에 충실하지 않으면서 가격만 고가라는 사실을 비꼰 것이다. 구찌와 아디다스 협업 제품 중 하나인 이 제품은 본래 우산으로 분류됐지만, 중국어로는 좀더 모호한 용어로 변경됐다. 가격은 중국에서 1만1100위안, 미국에서는 1290달러에 판매된다.
중국은 지난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공동 부유(common prosperity)’ 슬로건 발표 이후 고가 브랜드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된 민심을 달래기 위한 이 슬로건은 효율을 통해 성장을 강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속도가 느리더라도 다함께 잘살아 안정과 평등을 도모하자는 뜻에서 나왔다. 이후 중국에서는 아디다스 같은 서구 브랜드에 대한 보이콧 움직임도 나타났다.
웨이보의 한 이용자는 시 주석의 ‘평등’ 슬로건을 인용하면서 이같은 제품들이 ‘서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