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노피그룹(Sinofy Group), 동유럽에 본사를 둔 애디션 어드바이저리(Addition Advisory) 등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해 선보인다.
제품 및 서비스 수출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서는 권역별, 지역별 유관 분야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영업자료를 전달하고 이후 수출 상담으로 연계해준다. 자동화된 솔루션을 통해 최적의 거래선을 찾아낼 수 있으며, 국가별 커뮤니케이션 법제에 맞춘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해당 내역을 전송할 수 있다.
해외 진출을 위해 자사 브랜드의 글로벌 링크드인 페이지를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는 AI기반의 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AI솔루션을 통해 자사의 제품, 산업군에 적합한 대상자를 찾을 수 있으며, 수출상담 등 초기 영업을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할 수 있다. 자사 브랜드 및 기업계정으로 운영되는 링크드인 페이지는 해외 환경에 맞게 영문으로 최적화해 운영된다.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미국, 러시아, 멕시코 등 전세계에 지사를 구축하고 있는 시노피그룹은 PR, 마케팅리서치, 투자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마케팅 기업이다. AI, 블록체인, 디파이(DeFi), 게임, 핀테크 등 IT분야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시노피그룹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NPR과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링크드인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링크드인을 활용해 글로벌 환경에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애디션 애드바이저리는 솔루션, 소프트웨어 등 IT부문 수출 영업을 시작으로 소비재, 패션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한 회사다. 영국, 캐나다, 스위스, 일본, 홍콩, 싱가폴 등 다양한 국가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링크드인 기반의 B2B(기업 간 거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링크드인 관리에서부터 이메일마케팅 등 직접 커뮤니케이션 기반의 마케팅은 물론, 산업별 경쟁사 제품 및 가격, 마케팅 전략분석 등 다양한 형태의 B2B 영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영준 NPR 대표는 “한국 내에서의 링크드인 활용은 해외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딘 편이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구인구직에 국한하지 않고 수출 영업, B2B 상품 검색 등에 매우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며 “해외를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와 직접적인 매출을 원하는 중소 규모의 기업이 활용하기 적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링크드인은 전세계 7억 5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비즈니스 SNS(사회관계망서비스)다. 2002년 창립해 2016년 마이크로소프트가 31조원(262억달러)에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