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창업진흥원, '청렴버킷챌린지' 캠페인…"청렴문화 확산"

김호준 기자I 2021.05.04 15:20:09
창업진흥원 ‘이달의 청렴인’으로 선정된 김선관 비대면지원부 차장(왼쪽)과 양정아 예비창업재도전부 차장(오른쪽)이 김광현 창업진흥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창진원)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창업진흥원은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달부터 ‘청렴버킷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청렴버킷챌린지는 매월 첫 번째 월요일 ‘이달의 청렴인’을 두 명씩 선정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운영한다. 선정 청렴인에게는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청렴 의지를 제고하도록 ‘청렴’과 ‘행운’ 의미를 가진 개운죽 화분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창업진흥원 제1호 이달의 청렴인은 김선관 비대면지원부 차장과 양정아 예비창업재도전부 차장이 선정됐다. 김 차장은 지난해 준감사인으로 활동하면서 적극적인 부패방지정책 참여와 대외 확산 노력 등 청렴 활동을 인정받았다. 양 차장은 부패방지시스템(ISO 37001)의 내부심사원으로 활동하는 등 창업진흥원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방지를 위하여 노력한 점 등이 고려됐다.

김광현 창업진흥원 원장은 “창업진흥원은 작년 중소벤처기업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을 달성하는 등 창업생태계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올해도 1부서 3청렴 자율실천과제를 운영하는 등 자발적인 청렴 확산 운동을 대외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