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SNS 소통어워즈 3개 부문 '대상'

김아라 기자I 2021.11.18 15:38:36
사진=의왕시
[의왕=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의왕시가 제3회 대한민국 정책SNS 대상에 이어,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주요부문에서 대상 3관왕을 달성하는 영광을 안았다.

수상내역은 기초자치단체부문 소셜미디어 대상과 이벤트콘텐츠부문 디지털 콘텐츠 대상, 시민기자단브랜드부문 공감콘텐츠 대상이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토대로 고객 패널과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의왕시는 SNS 및 홈페이지 등 매체별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된 콘텐츠 제작으로 정책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신뢰도를 높이고, 대표캐릭터 ‘느티와 까비’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에게 친근감 높은 세대 맞춤형 홍보를 펼쳐왔다.

특히 유튜브 채널은 직원참여를 통해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는 영상을 제작, 의왕시의 노래를 춤으로 표현하는 등 흥미와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스트리밍 이벤트(소셜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블로그와 유튜브 기자단을 운영해 글,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기자단과의 공감을 이끌어 낸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3개 분야 대상 수상의 영광은 의왕시 SNS 채널과 함께해 준 시민기자단이 인정받은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