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사는 정상혁 은행장 취임 이후 진행된 첫 정기인사로, 작년 하반기 정기인사 대비 약 26%가량 이동 규모를 증가시키며 ‘내부통제 강화’와 ‘영업현장 지원’에 초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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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영업점 인원도 확충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지난 4월부터 전국 지역본부를 방문하며 현장과 소통을 이어왔다. 이 과정에서 영업현장의 피드백을 반영해 본부부서 인력을 효율화하고 해당 직원들을 영업현장으로 재배치했다. 이를 통해 향후 현장에서의 고객 지원과 영업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양손잡이 인재 육성을 위해 직원들의 직무 순환도 적극적으로 시도했다. 오랫동안 WM, 기업, 기관 등 특정 직무만을 수행했던 직원을 다른 직무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배치해 본인의 강점을 연결·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정기인사 직후 직원들에게 ‘정기인사 리뷰 리포트’를 제공해 승진, 이동, 주요 선발 등의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정기인사 전에는 온라인을 통해 ‘정기인사 사전설명’ 등 컨텐츠를 제공해 정기인사 전후로 인사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공감을 높였다.
정상혁 은행장은 “내실 있는 성장과 정도 경영을 통한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영업현장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이번 인사를 진행했다”며 “하반기에도 ‘고객에게 자랑이 되는 신한’이 되기 위해 조직운영에 대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변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