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ICT, '청년AI 로보틱스 KG카이로스 2기' 수료식 성료… 로봇분야 실무형 인재 배출

이윤정 기자I 2024.12.19 13:27:3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KG ICT(대표 이상준)는 ‘제2기 청년AI 로보틱스(이하 ’KG카이로스‘) 수료식’을 지난 17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된 ‘KG카이로스’는 KG ICT가 지원하는 로보틱스 분야의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훈련생들은 현장에서 필요한 수요 기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디지털 신기술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으로 2023년부터 선정되어 KG ICT, 대한상공회의소, 커넥트밸류가 함께 이를 운영해 오고 있다. 1기를 시작으로 2기까지 약 280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해당 훈련을 이수했다.

서울 3개 센터(△강남 △종로 △가산)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훈련생들의 프로젝트 발표회와 수료식이 진행되었고, 훈련 주관사인 KG ICT를 포함하여 주식회사 쿳션,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커넥트밸류 관계자가 참석해 수료생에게 격려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수료생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 및 로봇시스템 기초 △PLC 및 산업용 통신기초 △ 산업용 로봇 시스템 기초 △파이썬 프로그래밍 및 AI △로봇 티칭 및 시뮬레이션 등 로보틱스 전반에 걸친 이론 및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로봇 OLP 생성 및 적용 △협동로봇 설계 및 구현 △통합 프로젝트 등 3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 실무 경쟁력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훈련시간 내에는 로봇에 대한 이론과 실무 외에도 취업 전략 및 스킬 특강, 취업 상담, 자기소개서, 면접 클리닉, 잡매칭 컨설팅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훈련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우수 훈련생들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수료식에 참여하고 프로젝트 심사를 진행한 기업 관계자는 “오늘 발표회 일부 프로젝트는 실무를 고려한 완성도 높은 수준의 과제로 바로 도입 가능할 정도로 우수하다”며 “6개월간 훌륭하게 프로젝트를 완성한 것이 대견하고, 우수 수료생을 채용까지 고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G카이로스는 오는 12월 29일까지 5기 훈련생을 모집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로봇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KG카이로스 5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G카이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