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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와디즈 뷰티위크’의 흥행이 성과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인플루언서들도 뷰티 위크 흥행에 힘을 실었다. 63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여수언니가 만든 혈당 관리 차(tea)부터 SNS 인플루언서 키미하우스가 만든 메이크업 퍼프까지 뷰티 위크에서 공개됐다. 뷰티 인플루언서의 평균 펀딩액은 5000만원대로 와디즈 뷰티 제품 평균 펀딩액의 2배에 이르는 수치다.
신생 업체들도 눈길을 끌었다. 10월 뷰티위크에 참여한 브랜드는 41%가 신생 업체였다. 펀딩에서 시장의 40~50% 수준으로 가격대를 형성한 신생 뷰티 브랜드의 ‘뷰티 디바이스’ 사례가 대표적이다. 가정용 초음파 마사지기기 ‘하이푸 써마쎄라’, ‘EOA’ 두 제품은 각각 14억원, 8억원 펀딩에 성공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와디즈 뷰티가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뷰티’까지 영역 확장에 성공한 것이라 더욱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와디즈만의 차별화 된 뷰티 신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는 유통망 확보가 어려운 뷰티 신생 브랜드 발굴과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