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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인수 금액은 3666억원이다. 앞서 그룹 계열사인 현대홈쇼핑은 지난 10월 한화L&C의 지분 100%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최근까지 △조직체계 정비 △정보기술(IT) 통합 △브랜드 변경 등 ‘인수 후 통합 작업(PMI)’을 진행해왔다. 이와 관련 한화L&C는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현대L&C’로 변경하는 정관 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현대L&C CI(기업 이미지)는 홈페이지를 비롯해 △본사 및 충청·호남·경북·경남 등 4개 지사 △세종 사업장 △테크센터(연구소) 등에 우선 적용한다. 이후 내년 상반기까지 인테리어 전시장과 직영점, 대리점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기존 현대리바트의 가구·인테리어 소품 사업 외에 창호·바닥재·인조대리석 등 건자재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이로써 지난해 연결기준 현대리바트의 매출(1조 4447억원)과 현대L&C(1조 636억원)의 매출을 합쳐 2조 5000억원 규모의 토탈 리빙·인테리어 회사가 됐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유통(백화점·홈쇼핑·아울렛·면세점) △패션(한섬·현대G&F·한섬글로벌) 부문과 함께 △리빙·인테리어 부문을 그룹의 3대 핵심사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가구 전문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작업도 착수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 내 계열사간 통일성과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했다”라며 “백화점·홈쇼핑 등 그룹 내 유통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유통망 등도 적극 활용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매출 확대는 물론 경쟁력 제고 등 시너지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