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가 DJSI 월드 지수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DJSI아시아퍼시픽 지수’ ‘DJSI 코리아 지수’에도 동시에 신규 편입됐다.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포함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에서 세 가지 지수에 모두 신규로 편입한 국내 기업은 카카오가 유일하다.
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투자 지수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와 책임투자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미국의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P 글로벌 스위스SA가 공동 개발했다.
올해 DJSI월드 지수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44개 기업을 평가했다. 주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이 포함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은 총 56개 기업이 평가 대상이었으며, 이 중 카카오를 포함한 총 5개 기업이 월드지수에 포함됐다.
카카오는 특히 평가항목 중 △정보 및 사이버 보안, △인재 유치, △인재 개발에서 산업군 최고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상식에 참석한 배재현 카카오 CIO는 “올해는 카카오의 ESG 경영에 시동을 거는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만의 ESG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