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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벨 생수는 제품 외부에 비닐이 없어 분리수거가 쉬워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그동안은 의무표기사항 기재 요건으로 인해 대형마트나 온라인몰에서 팩 단위로만 판매할 수 있었다. 이로 인해 일부 제조사의 경우 생수 용기는 무라벨이지만 뚜껑에 정보가 새겨진 비닐을 부착해 판매하기도 했다.
제주삼다수는 QR코드에 관련 정보를 새김으로써 완벽한 무라벨 생수를 낱개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용량은 330㎖와 500㎖, 2ℓ 제품 등으로 출시된다.
제주삼다수가 무라벨 생수를 처음 공개한 팝업스토어는 탄생 25주년을 맞아 온라인 메타버스와 연계해 마련됐다. 대자연의 순환을 통한 선물인 제주삼다수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팝업스토어에 담았다. 메타버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쿠아 홀로그램과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한 포토스팟, AI활용 셀프사진 촬영, 메타버스 월드 가상현실(VR)을 통한 어트랙션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제주삼다수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공간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제주삼다수 테마파크’에도 동일하게 구현, 직접 방문하지 못한 고객들도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16일까지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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