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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카주몰점은 해외에서 처음 선보이는 357㎡(약 108평) 규모 플래그십 매장이다. 현재 미국에서 판매중인 황금올리브, 양념치킨, 갈비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 뿐만 아니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한식 메뉴도 판매한다. 향후 화덕피자 메뉴도 추가할 예정이다.
BBQ는 지난 5월과 8월 북미와 남미를 잇는 파나마에 샌프란시스코점과 알브룩점을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섰다. 샌프란시스코점은 오픈 이후 일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하고 있고, 알브룩점은 오픈 당일 매출 4000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7월에는 윤홍근 회장이 직접 파나마와 코스타리카 등 현지를 방문해 중남미 지역 사업 확대를 위한 정지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윤 회장은 “북미의 성공 DNA를 파나마에 이어 중남미 확장으로 본격화하기 위해 이번 코스타리카 1호점을 오픈했다”며 “이번 매장 오픈을 바탕으로 중남미 진출 발판을 견고히 하고 ‘K치킨’을 통해 전세계에 한식의 맛과 문화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현재 코스타리카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독일, 대만, 일본, 필리핀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며 해외 진출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