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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 대표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과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한 기업 업무자동화에 관심을 보인다”며 “삼성SDS는 대화 방식으로 기업 업무시스템과 솔루션을 자동화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결실로 생성형 AI 서비스인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을 출시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델 테크놀로지스와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혁신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황 대표는 “기업 고객들은 LLM을 사용한 하이퍼오토메이션에 관심이 크지만 보안 문제를 걱정하고 있다”며 “델의 AI 팩토리는 강력한 데이터 보안과 맞춤형 AI 서비스 배포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소버린 데이터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이날 델은 PC·서버·스토리지·데이터보호·네트워킹을 아우르는 엔드투엔드 AI 포트폴리오로 ‘델 AI 팩토리’를 공개했다.
황 대표는 또 그래픽처리장치(GPU)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고성능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늘어날수록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GPU 서버 운영이 중요하다”며 “GPU 중심 컴퓨팅 시대(GPU-Centric Computing)가 올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면서 “우리는 더 나은 (디지털전환) 파트너가 되기 위해 다시 한번 스스로를 재창조하고 있다”며 AI 중심 기업으로 변화화하고 있는 삼성SDS의 의지를 나타냈다.
황 대표의 뒤를 이어 무대에 등장한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의 최신 고성능 GPU 블랙웰은 AI 팩토리를 지원한다”며 “AI 팩토리는 지난 세대(AI 이전)의 컴퓨팅을 위해 만들어진 데이터 센터를 현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고 이번 파트너십의 의미를 강조했다.
델 회장은 “AI에 대한 수용과 수요는 전례 없는 수준이며, 모든 산업과 모든 조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스프린트이자 마라톤인 이 레이스에서 (파트너사들은) 고객들을 위해 더 민첩하게 움직이고 똑똑해지고 있다”고 함께 무대에 오른 파트너들을 치켜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