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코스, '식물기반 베이글칩 공급계약' 체결…"동남아 시장 공략"

신하연 기자I 2024.12.04 10:31:04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키움제6호스팩(413600)과 스팩소멸 방식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는 특수식품 제조 및 판매 전문기업 에르코스는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에르코스 제공]
에르코스는 비건 식품 제조기업 더플랜잇과 식물기반 베이글칩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이번 달부터 초도 생산에 나설 예정이다.

더플랜잇은 대체식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동남아시아 왓슨스(Watsons)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에르코스의 식물성 베이글칩을 공급할 예정이다.

왓슨스는 이미 동남아시아 경제 대국인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싱가폴 등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동남아시아 진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이슬람권인 동남아시아에서는 식물성 기반 식품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에르코스의 식물성 베이글칩 공급을 기점으로 식물성 기반의 다양한 식품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르코스 관계자는 “베이글칩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이 소수인 가운데 에르코스의 베이글칩은 식물성 식품으로 제품 경쟁력이 높을 것이라 판단된다”며 “동남아시아 왓슨스 매장 입점을 통해 동남아시아 판로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