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용인시 평생학습 박람회 연다

김아라 기자I 2021.10.25 15:41:48
[용인=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용인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제2회 용인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내 삶의 숨겨진 보물’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시가 올 한해 진행한 평생학습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우선 27일 용인시청 컨벤션 홀에서는 ‘평생학습박람회 기념식’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한 해 동안 평생학습을 위해 노력한 평생학습 유공자 21명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토크콘서트에서는 관내 평생학습관 관계자들이‘우리들의 평생학습 이야기’를 주제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는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용인시 평생학습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용인시 평생학습관 로비에는 다음달 4일까지 ‘감동전시관’이 설치된다. 감동전시관에서는 시화를 비롯해 수채화, 유화, 초크아트, 팝아트 등 평생학습에 참여한 시민들의 작품 80여점을 만날 수 있다.

용인시 평생학습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용인시평생학습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행사는 ‘명사특강’, ‘궁금한 학습관’, ‘배달학습관’, ‘평생학습 동아리공연’, ‘평생학습 영상 공모전’ 등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이 중에서도 명사특강에는 ‘말그릇’과 ‘슬기로운 언어생활’의 저자 김윤나 ‘THE연결’ 대표가 명사로 참여해 ‘말그릇을 키우는 비법’을 주제로 강연하고, 궁금한 학습관에서는 교육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유튜버 희렌최널과 평생학습관 관계자들의 대담을 통해 관내 평생교육기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평생학습 영상 공모전은 다음달 5일까지 용인시평생학습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앞서 전문가 심사로 예선을 통과한 작품 6편 중 시민들의 투표에 따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특별상 3편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현장을 경험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해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