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지난해에만 8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곳이다. 향후 관광단지 내에는 롯데테마파크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아쿠아월드, 이케아, 메디타운, 친환경리조트까지 모두 조성되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인근에 국립부산과학관과 아난티코브, 해동 용궁사가 있고, 차량 5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 죽도공원도 자리해 집객효과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테라스 상가는 관광단지 내 대표집객 시설인 테마파크와 아쿠아월드 사이에 위치한다. 상가 바로 앞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의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가 이달 말 착공할 예정이다. 상가 뒷편에는 사업비 1400억원이 투입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월드가 들어선다. 아쿠아월드는 아시아 최초의 라군형 수족관 (실내가 아닌 야외, 자연환경에서 볼 수 있는 수족관)과 국내 최초의 수중호텔 등으로 구성되는 만큼 가족단위 이용객 방문이 기대된다.
상가는 차량 접근성이 우수한 대로변 입지에 걸맞게 넓은 주차장을 갖춘다. 최대 817대 규모의 주차시설이 조설될 예정이다. 루프탑 테라스 시설도 갖춰 주변 조망도 우수하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11층 규모에 인근에서 가장 높은 루프탑 테라스로 계획됐다. 전면부로는 유럽형 숲 테마파크 콘셉트의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 조망이, 후면부 상가는 바다 및 아쿠아월드·해동 용궁사 조망 (일부 호실) 등이 가능해 부산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스타테라스 상가건물은 루프탑 테라스에서 누리는 조망, 대형 주차장 등의 고객 편의를 살렸다” 며,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두루 갖춰 기존 상가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2021년 하반기로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