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농협은행장 “농식품기업 성장 위해 노력하겠다”

김나경 기자I 2024.11.06 10:27:11

농협銀 ‘제11회 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 시상식 개최
전국 10개 우수 농식품기업에 농협은행장 명의 시상

이석용(왼쪽 여섯번째) 농협은행장이 지난 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농식품기업의 성장과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농식품 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역할을 6일 강조했다.

이 행장은 지난 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1회 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 시상식에서 “고부가가치 창출 및 국산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통해 우리나라 농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계신 대표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자랑스런 농식품기업상은 농협은행과 거래 중인 전국 농식품기업 중 경영성과, 국산 농축산물 활용, 성장잠재력 등 다양한 부문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농식품기업에 수여한다.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에는 우리 쌀을 활용한 냉동밥 제품으로 K-Food 세계화에 앞장서는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등 10개 기업 대표가 수상자로 참석했다.

농협은행은 수상 기업에 대출금리 우대, 컨설팅,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수상 기업 10개사를 포함해 11년간 총 130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