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랙,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이윤정 기자I 2023.12.07 16:28:5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최대 조립식 선반 제조업체인 ㈜스피드랙이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 불 수출의 탑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스피드랙)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이 기념식은 해외시장 개척과 국가 수출 경쟁력 강화에 공헌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지난해 오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스피드랙은 올해 작년의 두 배에 해당하는 수출실적으로 천만 불 수출의 탑으로 선정되어 큰 영예를 안았다.

1979년에 창업된 ㈜스피드랙은 원자재로 포스코에서 공급받은 것만을 사용하여 약 45년간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왔다. 무볼트 조립식 선반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이 회사는 가정용 선반 브랜드인 스피드랙과 최근에는 드레스룸에서 많이 사용되는 홈던트 제품으로 국내 선반 제조 기업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스피드랙은 2021년에 미국 아마존에 직접 진출하여 베스트셀러와 아마존 추천상품으로 선정되며 미국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루어 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는 해외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 방향을 조정하고, 미국 아마존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창출하여 국내 수출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는 미국 월마트와 아마존 캐나다에서도 제품을 출시하며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성공하고 있다. 내년에는 아마존 일본, 아마존 유럽, 아마존 호주 등에도 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민효기 ㈜스피드랙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와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세계 시장을 개척하고 수출을 더욱 확대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세계 최고의 선반 제조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