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헤지스’, ‘닥스’, ‘질스튜어트뉴욕’ 등 직접 기획·전개하는 모든 브랜드의 상품 재고 관리 정확도를 99.9%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개별 발급한 고유번호를 기반으로 생산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도착하기까지 이어지는 모든 과정에서의 이력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 및 수집한다. 플래그십 스토어부터 가두 매장, 아웃렛 매장 등 모든 판매 채널에서 결품율을 최소화하고 재고 가용성을 높이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LF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보다 쾌적하면서도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재고 현황을 빠르게 확인해 대기 시간을 단축시키거나 함께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을 추천한다. 또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고른 제품을 매장에 방문해 입어볼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O4O(Online for Offline) 쇼핑 경험을 극대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동원 LF ICT 실장은 “쇼핑 과정에서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추진한 전사 차원의 RFID 시스템 구축이 완료됐다”며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제품을 보다 빠르게 제공하고 다양한 O4O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