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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회장은 “남다른 친근함과 재치로 국민에게 많은 사랑 받는 분을 수산물 홍보대사로 위촉해 영광”이라며 “우리 바다의 맛과 멋을 널리 알려 웃음꽃이 활짝 피는 어촌과 풍요로운 수산업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수협은 남씨가 수산업이 발달한 충남 보령 출신으로, 수산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전국 노래자랑’을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까지 확보했다는 점을 이번 홍보대사 선정 이유로 들었다.
남씨는 전국 노래자랑 진행자로 발탁된 올해 3월부터 수협 유튜브 ‘어(漁)서오이소’ 프로그램 10편에도 출연해 전국 수협 회원조합을 순회하며 지역 특산 수산물을 알리기도 했다. 이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70만회에 달하며 대중적인 관심도 높다.
수산물 홍보대사가 된 남씨는 앞으로 수협의 ‘수산물 소비 촉진 공익 캠페인’과 ‘이달의 수산물’ 홍보 포스터에도 출연한다. 또 노량진 수산시장 대축제, 여름휴가 어촌에서 보내기 등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공익 행사 홍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등의 임무도 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