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모이스텐, 효성요양병원과 창상피복제 임상 MOU 체결

이윤정 기자I 2023.11.13 15:09:2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모이스텐은 효성요양병원과 환자들을 위한 창상피복제 임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왼쪽부터)김수임 효성요양병원 병원장과 이영모 모이스텐 대표이사 (사진=㈜모이스텐)
모이스텐은 히알루론산 앰플, 크림 등 바이오 기초 화장품과 자체 특허 기술인 ‘YoungMoistureTM’을 보유하고 있는 융복합바이오벤처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욕창과 창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 환자들에게 필요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욕창/창상 환자 시제품 지원 및 진료 지원, 환자 의료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적극적 교류 및 홍보를 통해 보건 의료서비스 대응 개선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향후 협약병원의 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신속한 진료와 결과 회신으로 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수임 효성요양병원 병원장은 “요양병원 특성상 욕창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환자들을 위한 임상 시험을 모이스텐과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업계의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영모 모이스텐 대표는 “효성요양병원과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