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기 기준으로는 2분기 매출 860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437억원으로 18.6% 줄었다.
매출은 내수 및 수출을 중심으로 성장해 전년동기대비 2.1% 상승했다. 특히 수출이 별도 총매출액 기준 전년 대비 33.6%의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다만 영업이익은 매출원가 및 경영비용 부담 증가와 지난해 주요제품(신라면, 새우깡) 가격 인하 등의 원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감소했다.
농심 관계자는 “경영환경이 어려웠던 가운데, 수출을 늘리고 판관비를 절감하는 등 내부적인 노력을 통해 영업이익의 감소 폭을 줄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