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라보레이션 성사를 기념해 선보인 한정 메뉴(르브리스 건프라 & 에이드 세트)는 세트 구성에 한정판 건담 프라모델이 포함됐다. 오픈 첫날 3시간만에 한정 수량이 조기 소진되면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에 대한 인기를 증명했다. 카페 오픈 이후 방문 고객의 웨이팅 예상 시간이 최장 6시간30분까지 부여될 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팝퍼블은 2018년 첫 오픈 이후 ‘짱구는 못말려’, ‘네모바지 스폰지밥’,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개구리 중사 케로로’ 등 다양한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IP)과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해왔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어린 시절 열광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이를 여전히 찾게 되는 IP의 힘은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매니아층 뿐만 아니라 가족 혹은 연인들이 방문해 이를 함께 즐기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콘텐츠 사업의 미래 가치와 높은 잠재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