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국제강그룹, 대한소방공제회 장학금 2억 후원

김은경 기자I 2024.10.14 14:23:00

장세욱 부회장 “소방공무원 노고에 감사”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동국제강그룹은 14일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2024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후원식’을 갖고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국제강그룹의 대한소방공제회 장학금 전달은 올해로 7번째다. 누적 후원금은 14억원으로 소방공무원 자녀 2340명에게 전해졌다. 동국제강그룹은 지난해 6월 그룹 분할에도 7년 전 대한소방공제회와 맺은 10년 후원 약속을 이어 나갔다.

대한소방공제회는 동국제강그룹 후원금을 기금으로 적립하고 기금 수익을 전국 시·도 본부를 통해 선발한 소방공무원 대학생 자녀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장세욱 동국홀딩스(001230) 대표이사 부회장, 곽진수 동국홀딩스 전략실장, 이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최병설 대한소방공제회 회원지원부장이 참석했다.

장세욱 부회장은 후원식에서 “소방공무원분들의 노고와 희생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이라며 “일회성 기부보다는 꾸준한 관심과 실천의 관점에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원 방안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오른쪽)이 14일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2024 대한소방공제회 장학사업 후원식’에서 이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동국제강그룹)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